도서를 집필하면서 머리가 너무 복잡스럽고, 어떤 방향으로 나갈지 몰라 서점을 갔습니다.
아이디어라는 단어만 보더라도 관심이 가진것도 있었지만,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책을 집어 들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뇌가 자연스럽게 반응하는 단계를 설명하는 것이었지만 이것을 간단한 그림과 같이 설명을 하였고,
일반 컨설팅 업무를 하면서 고객들에게 어떻게 하면 아이디어를 끌어올릴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 놓은터라, 나도 좋은 이책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었습니다.
얻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팀원들에게 응용을 하는 단계이고, 앞으로도 좋은 방향으로 갈거라 생각을 합니다.
[본문 내용 중 제일 인상이 있던 내용 중 하나이다]
SQVID의 도구로 시각화 훈련하기
S는 "단순하게simple" 제시하고 싶은지 <----> "정교하게Elaborat" 제시하고 싶은지를 의미한다.
Q는 "정성Quality"적으로 제시하고 싶은지 <----> "정량Quantity"적으로 제시하고 싶은지를 의미한다.
V는 "비전Vision" 중심적으로 제시하고 싶은지 <----> "실행Execution" 중심적으로 제시하고 싶은지를 의미한다.
I는 "개별 특성Individual attribute" 을 제시하고 싶은지 <----> 다른 대상과 "비교comparison"하여 제시하고 싶은지를 의미한다.
D는 "델타Delta", 즉 변화된 모습을 제시하고 싶은지 <----> "현상Status quo"을 제시하고 싶은지를 의미한다.
http://www.yes24.com/24/goods/3354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