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iPhone을 서버로 활용

스마트폰 2010. 3. 17. 22:35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요즘은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다니며 지하철, 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하는 광경을 손쉽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 폰은 개인화 되어있으며 이동성과 사용성이 매우 높은 기기 입니다.

이런 스마트폰을 서버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iPhone 어플리케이션인 ServerMan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ServerMan은 간단한 조작으로 iPhone을 서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iPhone을 네트워크 스토리지로써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소규모 그룹의 파일서버나 개인의 USB메모리 대신으로 웹브라우저나 클라이언트에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ServerMon을 iPhone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있는 URL 주소입니다.
http://www.utrend.org/392 
http://internet.watch.impress.co.jp/cda/news/2009/03/11/22753.html


※ 현재 ㈜에이쓰리시큐리티에서 테스트 및 분석 중에 있으며, 이 문서는 계속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본 문서는 보안취약점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으나, 본 문서에 포함된 대응방안의 유효성이나 기타 예상치 못한 시스템의 오작동 발생에 대하여서는 ㈜에이쓰리시큐리티에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