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 니키 (ngnicky@a3sc.co.kr)
▷ 편집자 : 니키 (
ngnicky@a3sc.co.kr)


다운로드 : http://www.apple.com/safari/download/

Apple사에서 이번에 야심차게(?) 준비한 Safari Beta 웹 브라우저를 공개하였다.
예전 광고 동영상을 보았을 때 상당한 기대를 하였는데 막상 접하고 나니 많은 문제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우선 자주 방문을 하는 "Top Sites" 기능과 이전에 방문하였던 사이트를 편리하게 접하기 위한 "History" 기능이 비주얼적으로 잘 만들어졌다. 일반 사용자들이 (!!!) 할정도의 화면은 아니지만 요즘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는듯 하다.

하지만, 기본설정(Default)으로만 평가를 하였을 경우 공공장소에서 이 브라우저를 종료시키고 다른 사용자들이 다시 사용할 경우 이전 사용자들이 방문하였던 History 사이트가 그대로 노출되고 있고, 쿠키정보도 노출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다른 웹 브라우저도 URL 정보가 남아있다고 하지만, 이렇게 화면으로 바로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은 더욱더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직은 Beta 버전의 한계인지 속도 측면에서도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서 떨어지는 감이 있고, 국내 카페 게시물을 열람할 경우 대부분 내용들을 가져오지 못한다는 문제(스크립트 문제 등)도 있고, 웹 브라우저 정지상태와 종료되는 문제도 발생한다.

좀더 관찰해야할 부분도 있겠지만,  첫 인상은 ....그닥??--)..

[설치과정]
- 원하시는분은 펼치세요


"Top Sites" 기능으로써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등록되는 화면이다. 이 기능에서 속도도 상당히 느리고 자주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다.



"History" 기능으로써 이전 사용자들이 방문했던 사이트도 모두 노출이 된다. 세션이 유지되는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거라 판단되지만, 그래두 혹시 페이지에 개인정보까지 포함될지--)....혹시(?)...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도 RRS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 역시 RSS 기능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Security (보안설정) 부분인데.쿠키정보도 상세히 보이네요...



너무 기술적인 부분만 다루다 보면 머리가 아프죠?-_-).... 그래서 함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분명 이런 부분들이 문제가 되고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