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보안 강화도구(CASTLE) 가 보급되었네요.

테스트는 아직 하지 않았지만 사용자 가이드를 읽어보니 웹방화벽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웹관리가 잘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 : http://www.krcert.or.kr

CASTLE 다운로드(ASP, PHP, JSP)
CASTLE 사용자 설명서 다운로드
CASTLE 설치 가이드 다운로드
CASTLE FAQ 다운로드
○ 문의 및 기술 지원(Tel : 02-405-5617, EMAIL : castle@krcert.or.kr)

CASTLE 기본 설정 화면입니다. 관리 페이지는 아주 깔끔하네요.



SQL Injection과 XSS(Cross Site Scripting) 에 대응한 정책 설정 페이지입니다. 다른 웹방화벽과 비슷한 패턴(Signature)를 가지고 있네요..


파일로 패턴들이 저장되어 있는 화면입니다. 쉽게 적용할수 있게 되어 있네요..

각 공격에 대한 우회방식에는 어느정도까지 대응할지는 더 점검을 해보고 업데이트가 필요하겠죠?^^)..

개인적으로나 연구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한 프로그램이라고 사용되네요..